프란치스코 교황에 대한 성 말라키의 예언: 900년 된 예언은 프란치스코가 “종말의 교황”인 마지막 교황이 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교황의 종말 예언 |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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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란치스코 교황에 대한 성 말라키의 예언: 900년 된 예언은 프란치스코가 “종말의 교황”인 마지막 교황이 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교황의 종말 예언 | 동영상


고대 예언의 어두운 심연에는 수 세기 동안 바티칸 내 권력의 복도를 괴롭혀온 소름 끼치는 예언이 있습니다.&STRONG>기적적인 업적으로 존경받는 성 말라키 성인은 미래의 교황에 대한 비밀스러운 목록을 남기고, 신자와 회의론자 모두에게 등골을 서늘하게 하는 예언으로 절정을 이뤘습니다. 이 예언의 핵심은 제266대 교황인 프란치스코 교황이 종말의 전조일 수 있다는 불길한 주장으로, 교황은 “종말의 교황”이라는 섬뜩한 별명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이 예언은 정말 신성한 것인가 아니면 인간의 야망에 의한 조작에 불과한 것인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었습니다;

예언의 영원한 매력은 오랜 세월 동안 인간의 상상력을 사로잡으며 시간을 초월하는 신비와 음모의 태피스트리를 엮어 왔습니다. 예언의 연대기 중에서도 성 말라키의 수수께끼 같은 환상은 미래에 대한 끊임없는 매혹의 증거로 남아있어요. 12세기에 태어난 이 아일랜드 주교는 베일에 싸인 유산을 남겼으며, 그의 이름은 교황권의 운명과 영원히 얽혀 있습니다.

그가 주장한 ‘112명의 미래 교황 명단’이라는 예언은 신자와 회의론자 모두의 상상력을 사로잡으며 미지의 세계를 엿볼 수 있는 흥미로운 소재를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마지막 교황에 대한 그의 냉혹한 주장은 이후 수 세기 동안 열띤 논쟁과 추측을 불러일으켰습니다.

Exploration of Malachy’s Prophecy 

성 말라키의 예언은 1139년 신비로운 환상 중에 기록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오랫동안 집중적인 조사와 해석의 대상이 되어 왔습니다. 이 비밀스러운 구절에는 일련의 교황이 등장하며, 각 교황은 자신의 통치를 예언하는 상징적인 별칭으로 식별됩니다. “드 메디에타테 루나에” 또는 “반달의 교황”으로 묘사된 인노센트 2세부터 수수께끼의 교황, “글로리아 올리바”로 여겨지는 베네딕토 16세까지 말라키의 예언은 수 세기의 교황 역사에 걸쳐 놀라울 정도로 정확합니다.

하지만 이 예언의 암울한 결말 때문에 이 예언은 추측의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습니다. 말라키에 따르면, 마지막 교황인 ‘로마 교황 베드로’가 신성 로마 교회 내에서 전례 없는 혼란의 시기를 주재하며 인류의 대격변적 심판으로 정점을 찍을 것이라고 합니다. 이 소름 끼치는 주장으로 인해 프란치스코 교황은 ‘종말의 교황’이라는 불길한 별명을 얻게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열렬한 믿음에도 불구하고 말라키의 예언은 회의론자와 학자들의 면밀한 조사를 피하지 못했습니다. 1595년 수도사 아놀드 위온이 이 예언을 발표한 시기는 조작 및 조작 의혹을 불러일으킵니다. 비평가들은 예언의 초기 기록이 놀라울 정도로 정확했지만 르네상스 시대와 그 이후에는 정확도가 눈에 띄게 떨어졌다고 지적합니다.

게다가 프랑스 신부 루이 모레리가 제기한 이론은 이 예언의 더 사악한 기원을 제시하며, 1590년 교황 회의 당시 지롤라모 시몬첼리 추기경의 정치적 계략과 연관짓고 있습니다. 모레리에 따르면, 이 예언은 시몬첼리의 교황직 출마를 강화하기 위한 계산된 계략이었을 수 있으며, 그 신성한 기원에 의구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러한 의심에 비추어 볼 때 말라기 예언의 신빙성은 믿음과 회의론 사이에서 위태로운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노스트라다무스와 종말

말라기의 예언은 종말론의 연대기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지만, 종말론적 파멸의 유일한 선구자는 아닙니다. 유명한 선견자 노스트라다무스의 글도 종말에 대한 추측을 부추겼는데, 그의 비밀스러운 구절은 대격변으로 가득 찬 미래를 엿볼 수 있는 흥미로운 단서를 제공했습니다. 노스트라다무스는 그의 대작인 ‘예언서’에서 전쟁, 자연재해, 독재자의 등장에 대해 이야기하며 멸망 직전의 세계를 그려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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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언스 채널의 “노스트라다무스 해독하기”에서는 그의 예언의 복잡성을 파헤치며 이 유명한 점성가가 말라기가 예언한 바로 그 아마겟돈을 예견했을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시사합니다. 미로 같은 예언의 영역에서 노스트라다무스는 우뚝 선 인물로, 그의 말은 이성적인 설명을 거스르는 섬뜩한 예지력으로 수세기에 걸쳐 울려 퍼집니다.

미래에 대한 시사점:

세상이 불확실한 미래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 지금, 말라키와 노스트라다무스의 예언은 운명을 향한 인류의 냉혹한 행진을 극명하게 상기시켜 줍니다. 신앙의 렌즈로 보든 회의론의 렌즈로 보든, 이 고대의 예언은 우리 존재의 연약함과 그 너머에 있는 심오한 신비를 직시하게 합니다.

신자들에게 프란치스코 교황이 종말의 선구자라는 전망은 두려움과 경외심을 동시에 불러일으키며, 역사의 관점에서 교황의 교황직이 갖는 심오한 의미를 강조합니다. 그러나 예언과 추측이 난무하는 가운데서도 한 가지 변하지 않는 진실은 미래는 여전히 그림자에 가려져 있으며, 그 비밀은 시간의 손길만이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신성한 예언의 전당에서는 인류의 운명에 긴 그림자를 드리우는 종말의 망령이 크게 다가옵니다. 성 말라키의 비밀스러운 구절부터 노스트라다무스의 수수께끼 같은 4행시까지, 미래의 메아리는 섬뜩한 주장으로 시간의 복도를 통해 울려 퍼집니다. 신의 계시로 보든 단순한 어리석음으로 보든, 이 고대의 예언은 우리로 하여금 이해의 지평선 너머에 있는 신비와 마주하게 합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교황직의 격랑을 헤쳐나가면서 예언의 무게를 짊어지고 있으며, 그의 모든 행동은 종말론적 기대감을 배경으로 면밀히 검토되고 있습니다. 결국 말라키와 노스트라다무스의 예언 뒤에 숨겨진 궁극적인 진실은 시간만이 밝혀줄 것이며, 인류는 자신의 운명에 대한 불확실성과 씨름하게 될 것입니다.

성 말라키의 예언에 대해 알아야 할 9가지 사항

성 말라기는 누구이며, ‘예언’이란 무엇이며, 우리는 그것을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미시간주 스털링 하이츠에 서 있는 성 말라키 동상(사진: 등록 파일 / CC BY 2.0)

2013년 베네딕토 16세 교황의 사임 발표 이후, 많은 사람들이 성 말라키에 기인한 ‘교황의 예언’에 대해 다시 이야기하기 시작했습니다.그는 누구이며, 그 예언은 무엇이고, 우리는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다음 9가지 사항을 알아두세요:

“교황의 예언”이란 무엇인가요?

중세 인물인 성 말라키에게 주어진 사적인 계시라고 주장됩니다.

이 예언은 성 말라키 시대부터 교황을 상징하는 라틴어로 된 수수께끼 같은 모토인 112개의 짧은 문구 목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교황의 예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성 말라키가 누구였나요?

성 말라키는 1100년대 아일랜드 아마그의 대주교로, 로마를 방문해 미래의 교황에 대한 환상을 보고 이를 기록했다고 전해집니다.

왜 사람들은 지금 이 예언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나요?

교황의 예언에서 마지막에 해당하는 모토는 교황 베네딕토 16세와 관련이 있습니다. 교황은 이제 교황직 임기가 끝났기 때문에 교황의 예언에서 마지막 이름이 될 것이며, 많은 사람들은 이를 세상의 마지막 교황을 가리키는 것으로 받아들였습니다.

이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로마의 베드로는 많은 환난 속에서 양들을 양육할 것이며, 그들이 끝나면 일곱 언덕의 성이 파괴되고 무서운 심판자가 그의 백성을 심판 할 것입니다. 종말입니다.

이것은 승인된 사적 계시인가요?

아니요, 그렇지 않습니다. 수백 년 동안 일부 가톨릭계에서 영향력을 행사해 왔지만 교황청의 승인을 받은 것은 아닙니다.5. 진위 여부에 관한 어떤 증거가 있나요?

성 말라키가 1148년에 사망했지만 1595년까지 출판되지 않았다는 사실은 이 예언의 진위를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증거입니다. 그 후 447년 동안 이 예언에 대한 기록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예언이 잊혀진 채 로마 기록 보관소에 보관되어 있다가 1590년에야 재발견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설명은 원칙적으로 가능하지만, 저자로 추정되는 사람이 사망할 때까지 수백 년 동안 그 존재를 확인할 수 없다는 사실은 1590년경에 작성된 후 기록 보관소에 ‘염장’된 위조품이라는 주장과도 일치합니다. (‘염장’은 기록 보관소에 허위 기록을 심는 데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또한 기록 보관소에 존재하지 않았을 수도 있지만 단지 존재한다고 주장했을 뿐일 수도 있습니다.

이 문서가 작성된 시점과 다시 발견된 시점 사이에 수백 년 동안 이 문서에 대한 언급이 없었다는 사실이 이 문서가 허위임을 증명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 진위에 상당한 의구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예언의 신뢰도는 어떻게 평가할 수 있나요?

예언에 대한 외부의 역사적 기록을 확인할 수 없다면 다음 논리적 접근 방법은 예언의 내용을 검토하여 어떤 기원에 대한 이론과 더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내용이 1100년대에 작성된 것으로 보이나요, 아니면 1590년경에 작성된 것으로 보이나요?

많은 관찰자들은 후자라고 생각했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1590년 이전의 ‘모토’가 교황을 대표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교황과 연결하기가 매우 쉽기 때문입니다.

반면, 1590년 이후 교황에게 부여된 모토는 교황을 대표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인물과 연결하기가 훨씬 어렵고, 종종 인위적인 방식으로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모토에는 일반적으로 교황의 이름(교황의 교황명, 본명 또는 성), 출신지 또는 교황과 관련된 문장(교황의 팔, 가문 문장, 교황의 소속 또는 출신지의 문장) 등 여러 가지 중 하나를 언급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어보다는 라틴어에서 더 분명하게 드러나지만, 이러한 것들과 관련된 단어의 유희를 포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590년 이전의 교황과 연결하기 쉬운 모토의 예로는 어떤 것이 있나요?

몇 가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 카스트로 티베리스(“티베르 강변의 성에서”). 이는 티베르 강 유역에 있는 시타 디 카스텔로(성의 도시)에서 태어난 셀레스틴 2세(1143-1144)와 관련이 있습니다.

프리기두스 아바스(“추운 수도원장”). 이는 폰프로이드(“차가운 샘”)에 있는 수도원의 수도원장이었던 베네딕토 12세(1334-1342)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는 피우스 3세(1503년)의 성이 피콜로미니(피콜로(작은)와 우오모(남자)에서 유래한 ‘피콜로’에서 유래한 ‘작은 사람’이라는 뜻의 ‘피콜로’라는 성을 가진 교황과 관련이 있습니다;

1590년 이후 교황과 연결 짓기 어려운 모토의 예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몇 가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피아 시비타스 인 벨로(“전쟁 속의 경건한 도시”). 이것은 인노센트 4세(1591)와 연결되지만, 그를 이 모토와 연결시킬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교황에 선출되기 전에 예루살렘의 총대주교였다는 사실을 지적하며 예루살렘을 ‘경건한 도시’로 생각할 수 있지만 로마와 다른 많은 도시들도 마찬가지라고 말합니다. 거의 모든 기독교 도시가 이에 해당하며, 당시 예루살렘은 기독교 도시가 아니었습니다. 게다가 예루살렘은 그가 총대주교로 있을 때 전쟁 중이 아니었습니다.

아퀼라 라팍스(“탐욕스러운 독수리”). 이것은 비오 7세(1800-1823)와 관련이 있지만 그를 이 모토와 연결시킬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의 통치가 나폴레옹의 통치와 겹쳐서 나폴레옹을 탐욕스러운 독수리(즉, 굶주린 군대의 지휘관)로 묘사할 수 있다고 제안했지만 이는 매우 미약하며 교황에 대한 설명이 아니라 그의 통치 기간 동안 세계 무대에 있었던 다른 사람에 대한 설명이 될 수 있습니다.

Religio depopulata(“파괴된 종교”). 이것은 베네딕토 15세(1914-1922)와 관련이 있지만 특별히 그를 이 모토와 연결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그의 이름, 가족, 출신지 또는 문장과는 뚜렷한 연관성이 없습니다. 그는 종교나 종교 생활을 파괴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통치 기간 동안 둘 다 파괴되지 않았습니다. 그는 제1차 세계대전 중에 통치했지만 그것도 파괴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또한 러시아에서 공산주의가 집권했을 때도 통치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그의 시대나 이탈리아에서 종교가 파괴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말하지만, 우리는 이 모토를 교황이 아닌 다른 무언가와 연결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그것이 허용된다면 교황의 시대에 전 세계 <어디선가> 일어난 <어떤> 일과 <모든> 모토를 연결할 수 있을 것이고, 예언은 모든 교황에게 적용될 수 있기 때문에 특별한 가치를 갖지 못할 것입니다.

가톨릭 신자들은 교황의 예언에 대해 걱정해야 하나요?

아니요. 승인된 유령이 아니며 1590년경에 제작된 위조품이라는 증거가 일치합니다.

보다 근본적으로 예수님은 우리가 종말의 때를 알지 못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주님의 경고에 따라 성경에 근거한 세상의 종말에 대한 예측은 실적이 좋지 않으며, 위조된 흔적이 보이는 승인되지 않은 사적 계시에 근거하여 종말의 때를 예측하려는 것은 더욱 어리석은 일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신뢰하고 그분의 말씀에 따라 살며 미래를 그분의 손에 맡겨야 합니다.

As Jesus said:

그러므로 내일 일을 염려하지 말라 내일 일은 내일이 스스로 염려할 것이니 염려하지 말라. 그날의 염려는 그날에 족하니라(마태복음 6:34).

교황의 종말 예언 | 말라키(1094-1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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